•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가을 단풍명소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가을 단풍명소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가을 단풍명소 여행지 추천

혹시 가을에 문득 여행을 떠나고 싶지 않나요? 그렇다면 가을에는 단풍여행이 최고이기 때문에 가을 단풍 명소 여행지 추천 드리니 끝까지 꼭 읽어보시고 가을에 소중한 추억을 만들수 있는 기회되길 바라겠습니다.


가을 여행을 위한 단풍시기

올해 첫 단풍 평년보다 느릴 듯

( 9월 29일 설악산에서 첫 단풍 시작, 단풍 절정은 설악산 10월 21일, 내장산 11월 5일 )

단풍 절정은 평년보다 느릴 듯

웨더아이(대표 김영도)는 올해 첫 단풍은 평년보다 느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 첫 단풍 : 산 전체로 보아 정상에서부터 20% 가량 단풍이 들었을 때 )9월 29일 설악산을 시작으로, 중부지방에서는 10월 20~21일, 지리산과 남부지방에서는 10월 20~30일 사이에 첫 단풍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9월의 일 평균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으며, 10월의 일 평균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첫 단풍은 평년보다 늦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풍은 하루에 20~25km의 속도로 남쪽으로 이동하여 설악산과 두륜산의 단풍 시작 시기는 한 달 정도 차이를 보인다. 9월 후반과 10월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거나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어, 단풍 절정 시기는 평년보다 늦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풍 절정 : 산 전체로 보아 약 80% 가량 단풍이 들었을 때 ) 단풍 절정 시기는 첫 단풍 이후 2주 정도 후에 나타나는데, 오대산과 설악산에서 10월 17~21일을 시작으로, 중부지방에서는 10월 31일~11월 2일, 지리산과 남부지방에서는 10월 28일~11월 5일 사이에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위의 단풍시기를 참고하여 가을 여행 일정을 잡기 추천 드립니다.

가을 여행 단풍명소 가볼한 곳

경남 진주 수목원

가을 단풍여행 진주수목원

경상남도수목원은 서부경남의 중심권인 진주시 이반성면 대천리 일원의 1,015,953㎡면적에 전문수목원, 화목원, 열대식물원, 무궁화공원 등 우리나라 온대 남부지역 수목위주로 국내·외 식물을 3,490여종을 수집하여 보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 5일 근무제 실시로 날로 증가하는 레저인구의 여망에 부응, 특색있는 수목원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다양한 테마시설, 가족단위 체험시설과 경관숲, 물순환시설, 대나무숲관찰원 등을 조성하여 개방하고 있으며, 수목원의 고유기능인 식물유전자원의 보전증식, 식물표본수집은 물론 산림박물관, 야생동물관찰원 등과 어우러져 자연학습과 가족단위의 건전한 휴식 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경남 남해 보리암

보리암은 신라 신문왕 3년(683)에 원효대사께서 창건하고 수도하시던 절로서 금산(錦山)의 한복판에 관음봉을 기대고 위치한 유서 깊은 절이다. 바위의 장엄한 기운이 뭉쳐 의젓한 모습으로, 용을 타고 전후좌우 절을 하는 남순동자 바위와 관음조가 읊조리는 듯한 바위들을 거느리고 남쪽바다 용왕에 무슨 가르침을 내리는 듯하다. 보리암은 이런 바위들을 등지고 놓여 있다. .

경남 하동 쌍계사

경남 쌍계사 단풍여행 추천

쌍계사(雙磎寺)는 신라 성덕왕 23년(724년) 대비(大悲), 삼법(三法) 두 화상께서 선종(禪宗)의 六祖이신 혜능스님의 정상을 모시고 귀국, “지리산 설리갈화처(雪裏葛花處 : 눈쌓인 계곡 칡꽃이 피어있는 곳)에 봉안하라”는 꿈의 계시를 받고 호랑이의 인도로 이 곳을 찾아 절을 지은 것이 유래가 되었다.

그 뒤 문성왕 2년(840년) 중국에서 선종의 법맥을 이어 귀국하신 혜소 진감(眞鑑)선사께서 퇴락한 삼법스님의 절터에 옥천사(玉泉寺)라는 대가람을 중창하시어 선의 가르침과 범패(梵唄)를 널리 보급하시었으니 후에 나라에서 “쌍계사”라는 사명을 내렸다. 그간에 벽암, 백암, 법훈, 만허, 용담, 고산스님의 중창을 거쳐 오늘에 이르는 동안 고색창연한 자태와 웅장한 모습을 자랑하고 있다.

경남 사천 다솔사

경남 사천 다솔사 가을여행 단풍 추천지

다솔사(多率寺)는 경남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절집이라는 내력보다 듣기 좋고 소리 내기 ‘다솔’이라는 예쁜 이름 때문에 쉽게 기억된다. 한글 이름만 듣는다면 소나무가 많은 곳이리라 짐작되지만 정작 한자 풀이는 많은 군사를 거느린다는 뜻이다. 그러나 소나무가 많을 것이라는 추측도 빗나가지는 않는다.

사천시 곤명면 용산리 봉명산(400m)에 둥지를 틀고 있는 다솔사는 찾아가는 길에 적요로운 시골길을 지나 원시림을 떠올릴 만큼 빽빽한 측백나무·삼나무 사이사이에 소나무가 10여 그루씩 어울려 꿋꿋한 자태를 드러내는 멋진 숲을 만날 수 있어 좋다.

국립공원 단풍명소 가볼만한 곳

내장산국립공원

호남 5대의 명산 중 하나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으로 1971년 우리나라 8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면적은 80.708k㎡이다. 신선봉(763m)을 주봉으로 하는 내장산은 봉우리들의 높이가 700m 내외지만 봉우리 정상이 저마다 독특한 기암으로 이루어져 있어 예로부터‘호남의 금강’이라 불렸다. 내장산은 원래 본사인 영은사의 이름을 따서 영은산(靈隱山)으로 불리다가 산 안에 감춰진 것이 무궁무진하다고 하여 안 내(內), 감출 장(藏) 자의 내장산으로 불리게 되었다. 아래 내장산 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 탐방코스 및 자세한 사진 및 정보를 얻을수 있으니 꼭 참고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설악산국립공원

1970년 우리나라에서 다섯 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1965년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 국제적으로도 그 보존 가치가 인정되어 1982년 유네스코로부터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관리되고 있는 지역이다. 설악산국립공원의 총면적은 398.237㎢에 이르며 행정구역으로는 인제군과 고성군, 양양군과 속초시에 걸쳐 있는데 인제 방면은 내설악, 한계령~오색방면은 남설악, 그리고 속초시와 양양군 일부, 고성군으로 이루어진 동쪽은 외설악이라고 부른다. 설악산은 주봉인 대청봉을 비롯하여 소청봉, 중청봉, 화채봉 등 30여 개의 높은 산봉우리가 웅장하게 펼쳐져 있다.

아래 설악산 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 탐방코스 및 자세한 사진 및 정보를 얻을수 있으니 꼭 참고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국립공원 예약 시스템

국립공원 예약 시스템

그 외에 국립공원 야영장, 대피소, 생계탐방원, 민박촌 예약은 국립공원공단 예약사이트에 미리 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으니 아래에서 예약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전국 국립공원 홈페이지

그 외에 전국 가볼만 곳 추천 여행지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