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뉴스속보 오늘의뉴스 실시간뉴스 3분 – 대전에서 100원짜리 동전 24만개를 빼돌린 한국은행

뉴스속보 오늘의뉴스 실시간뉴스 3분 – 대전에서 100원짜리 동전 24만개를 빼돌린 한국은행

● 코로나19 확진자가 2만 명대를 유지하면서 감소세가 주춤한 모습입니다. 전날(19일) 같은 시간대보다는 1천여 명 줄었지만, 일주일 전보다는 1천여 명 많은 수준입니다. 감소 속도 정체된 상황이라고 진단한 가운데, 이르면 다음 달 재유행이 시작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검찰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전격 체포한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에 대해 조금 전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최측근인 김 부원장은 지난해 4월부터 8월까지 ‘대장동 일당’으로부터 8억원의 불법 정치 자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이재명 대표는 불법 자금을 1원도 쓰지 않았다며 의혹을 부인했고, 민주당은 야당 탄압이라며 윤석열 정부와의 전면전을 선포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야당 탄압 주장을 일축하면서 민주당의 압수수색 거부는 법치주의에 대한 정면도전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아래에서 주식뉴스속보배달부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주식뉴스속보배달부 바로가기

● 김건희 여사의 허위경력 의혹을 수사한 경찰이 김 여사가 국민대에 채용될 당시의 담당자가 아닌 현 담당자를 불러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이 채용 담당자의 참고인 진술을 근거로 불송치 종결했다고 합니다. 고발을 대리한 민생경제연구소 이제일 변호사는 “봐주기식 수사”라며 “특검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해 서욱 전 국방부 장관과 김홍희 전 해양경찰청장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오늘 열립니다. 이원석 검찰총장은 명확한 근거 없이 국민을 간첩으로 단정하면 안 된다면서도 문재인 전 대통령 조사 가능성에 대해서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여성가족부 폐지에 대한 여성계의 거센 반발 속에 김현숙 여가부 장관이 여성단체 대표들과 만났습니다. 김 장관은 여가부 기능 이관으로 여성 정책이 오히려 강화될 것이라고 강조했지만, 여성단체들은 기존 입장 만을 반복한 안타까운 시간이었다며 더욱 강도 높은 투쟁을 예고했습니다.

● 황준국 주유엔 대사가 북한에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관련 모든 정보를 공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또 북한이 국경을 넘나드는 주민에 대한 총살 지령을 내렸고, 한국 영상물을 유포한 사람을 사형에 처하고 있다며 더 악화한 인권 상황을 지적했습니다.

● 북한의 화성-12형 중거리탄도미사일 도발 대응 차원에서 우리 군이 지난 4일 밤 강릉의 모 공군기지에서 쏜 현무-2C 지대지 탄도미사일은 발사 10여 초 만에 추진체의 노즐 구동장치가 작동 불능이 되면서 발사 방향과 정반대로 비행하다 30여 초 만에 추락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

아래에는 메일 업데이트 되는 중요한 뉴스속보가 업데이트 되오니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복지속보 자세히

핫이슈

건강뉴스 자세히

● 미국 정부는 핵을 포함한 모든 가용 전력을 활용해 한국을 북한 핵 위협으로부터 방어하겠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전술핵 재배치와 관련한 주한 미국대사의 발언은 맥락과 다르게 보도됐다며 모든 대북문제는 한국과 완전히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대규모 감세안을 발표했다가 영국은 물론 세계 금융시장을 대혼란에 빠뜨리며 사퇴 압박을 받아온 리즈 트러스 영국 총리가 결국 사임했습니다. 임명된 지 44일 만에 총리직에서 물러나 영국 역사상 최단명 총리란 오명을 남기게 됐습니다.

● 일본 엔화 값이 장중 한때 달러당 150엔을 넘어서면서 엔화 가치가 약 32년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고, 무역 수지도 사상 최악의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중국 위안화의 가치도 크게 떨어지며 1997년과 같은 아시아 금융위기가 재연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 경찰과 고용노동부가 작업 도중 노동자가 숨진 SPC 계열사 제빵공장을 압수수색하며 강제 수사에 나섰습니다. 계열사 대표를 입건해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여부 등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 대전에서 100원짜리 동전 24만개를 빼돌린 한국은행 직원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2018년과 2019년에 제조된 동전인데, 희소성때문에 40~50배 비싸게 거래되는 점을 노려 화폐수집상과 짜고 동전을 빼돌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공공요금과 농산물 상승 등의 영향으로 생산자물가가 한 달 만에 다시 오름세로 전환했습니다. 9월 생산자물가지수는 8월보다 0.2% 오른 120.16을 기록했습니다. 산업용 도시가스요금 인상 등의 영향으로 전력·가스·수도 및 폐기물이 8월에 비해 2.5% 상승했고, 농산물도 2.2% 올랐습니다. 세부 품목 중에서는 배추가 76.8%, 무가 33.5% 급등했고, 조기와 라면도 각각 14.9%, 7.8% 인상됐습니다.

● 금리가 급등하면서 빌린 돈을 갚지 못하는 부동산 개발 사업이 늘어나고, 지방 중소 건설사들이 부도 위기로 몰리는 등 부동산발 경제 위기 경고음이 울리고 있다는데요. 최근 발생한 춘천의 테마파크 ‘레고랜드’ 사태가 채권시장 불안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지자체가 보증한 어음까지 부도가 나는 상황이 닥치자 ‘돈값’은 더 가파르게 치솟은 겁니다.

● 햄버거 프랜차이즈 빅5 가운데 롯데리아를 제외한 맥도날드, 버거킹, 맘스터치, KFC 4곳이 한꺼번에 인수·합병 식탁에 올랐다는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배달·혼밥 트렌드로 반사이익을 누리며 실적이 좋아지자, 지금이 매각 적기로 판단했다는 분석입니다. 인스턴트 음식을 꺼리는 웰빙 문화도 확산해 햄버거 사업의 앞날이 밝지 않다고 합니다.

● 기준금리가 빠르게 오르고 주가가 폭락하면서, 주식시장 돈이 ‘채권시장’으로 대거 이동하고 있습니다. 부자들은 자산의 절반까지 채권으로 옮기고 있습니다. 채권이 뜨는 건, 기준금리가 가파르게 올랐기 때문입니다. 안전한 국고채 금리는 작년 말 1%대에서 지금 4%대로 뛰었습니다. 비교적 튼튼한 대기업들 회사채 금리도 2%에서 지금 5% 이상으로 뛰었습니다.

● 넷플릭스. 한 계정당 4명의 프로필이 제공되잖아요. 보통 가족 중에 한 명이 가입하면 이 프로필들을 가족끼리 나눠서 이용하는 형태죠. 넷플릭스가 이번에 3분기 실적발표를 하면서 내년 초 부터는 가족 아닌 사람들과 계정을 공유하면 추가요금을 받겠다고 밝혔습니다.

● 전세 시세가 크게 낮아지면서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돌려주기 어려워지는 ‘역전세’가 서울 아파트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장기화한 거래 가뭄으로 집값이 하락하면서 연쇄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으로 보이는데, 앞으로 더 늘어날 거란 전망입니다.

생활에 유용한 정보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