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실비보험료 가성비 좋은곳 | 필수 체크사항

실비보험료 가성비 좋은곳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통계에서 보면 한국인의 평생 의료비는 평균 7,734만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살면서 의료비에 적지 않은 소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노인 의료비지만, 노후 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라면 의료비부담에 허덕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의료실비는 실제로 지출한 통원비, 입원비,수술비 뿐만 아니라 엑스레이,CT촬영,MRI촬영 등을 보장받을 수 있고,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현대인의 필수품으로 꼽히고 있는 보험상품으로 계약자가 실제로 지출한 의료비를 기준으로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거의 국민보험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는 인기 많은 보험

실제 의료비는 국민건강보험과 본인부담금을 합친 금액인데,이 금액에서 본인부담금 10%~20%를 제외한 모든 금액을 보상하는 것이 의료실비보험이며,실손보험,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 다 같은 뜻을 가진 말입니다.

※보험료 매년 인상?

보험사는 매년 12월 31일까지 마감을 하고 결산을 하게 됩니다. 1월 부터는 신상품을 출시하면서 보험료를 조정하게 됩니다. 그동안은 보험감독기관으로부터 보험료 인상에 대한 제재를 받았지만, 2016년부터는 보험료를 결정하는 주요지표들을 보험사가 자율적으로 결정하는 것이 가능호도록 보험업감독규정이 개정되었습니다. 다만 금융당국은 위험률 조정으로 인한 위험료 급등 사태를 막기 위해 의료실비보험료 가격상승률을 2016년에는 30%, 2017년에는 35%로 제한 한 후 2018년부터는 완전 자율화 하기로 했습니다. 

2017년 보험사들은 암, 진단비, 수술비, 건강, 실손보험 등에 예정이율을 적용할 것이며 상해사망, 상해후유장해, 상해입원일당 등의 보험료 인상이 추진 될 전망입니다. 의료실비보험료 가격상승률이 완전 자율화가 되는 2018년 전에는 의료실비보험상품을 알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갱신주기와 본인부담금 선택


예전 의료실비보험은 갱신주기가 3년~5년, 만기가 100세까지였고, 변경된 의료실비보험은 1년마다 갱신, 만기가 15년입니다.  보험회사에서는 제도만 변경될 뿐이고 실제 고객에게는 불이익이 없다고 해명하였는데요. 3년 갱신과 1년 갱신의 차이는 없고, 3년만에 올릴 것을 1년 단위로 나눠서 올리는 것이므로 실제 고객에게 부담이 가중되는 것은 없다고 합니다. 

갱신 주기가 짧아진 것은 의료실손의 실손특약이 규격화되고 약관이 동일해졌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자기부담금을 10%와 20%중 선택할 수 있게 된 점 역시 변경된 사항 중 하나입니다.

* 의료실비보험료는 본인이 결정!

실비보험은 자기부담금을 10%와 20%를 본인이 보험에 가입할 때 선택할 수 있습니다
80% 보장을 받을 경우 보험료가 더 저렴하고, 90% 받을 경우 보험료가 좀 더 비싸집니다. 보장이 커지면 커질수록 보험료는 올라가게 됩니다. 대부분의 실비보험가격은 2~4만원 정도에 책정되어있지만 이는 자신이 충분히 조절이 가능합니다. 자기부담금을 20%로 한다는건 가장 최소의 최소가입을 하게 되는 셈이어서 보험료가 낮아집니다. 보험료가 가계에 부담이 되는 부들에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로는 다양한 특약으로 구성한 완성형에 자기부담금 10%로 설정하고, 여러 중대질환 진단금 특약까지 구성하면 실비보험료 치고는 비싸다고 생각 될 수 있지만 그 만큼 여러 가지 경우를 모두 대비한다는 면에서 의미가 있습니다.30만원 보험을 준비해도 부족하다고 하는 분이 계시고,3만원 보험을 준비해도 과하다고 생각하는 분이 계시는데요. 보험을 유지함에 있어 자신에게 부담이 없는 보험료 선을 책정하시고 그 비용 안에서 조건과 혜택을 꼼꼼히 따져서 준비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나에게 맞는 실비보험료 책정tip! – 실비보험료 가성비 좋은곳


1. 유지못할 보험 가입은 No!
자신이 유지하기 힘든 수준의 납입보험료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중간에 해약하게 된다면, 같은 조건으로 새로 가입하게 될 시에는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단독실비보험을 포함하여 실비보험의 종류는 많지만 매년 보장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입원일당이나 배사책임 등 소비자에게 유리한 보험들이 없어지거나 보험료 또 한 크게 오르고 있기때문에, 차후 다시 리모델링을 하는 한이 있더라도 중간에 해지하는 일은 없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보험료 수준을 월 수익의  8~10% 사이에서 결정!
사람마다, 상황에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가급적 월 수익 수준의 10% 이내에서 보험료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치게 많은 보험료로 가계에 부담을 주며 살아가는것은 본인에게도, 가족구성원들에게도 큰 불편일 수 있습니다.

3. 보험료 비교와 견적은 필수!
의료실비보험에 가입 시 하나의 회사에서 가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객관적인 비교와 분석이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같은 보험료 안에서 내게 좀 더 유리한 실비보험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를 통해 저렴한 실비보험료를 선택하고, 의료실비보험 상품별 기본적인 정보와 장,단점을 따져 나에게 있어서 알맞은 보험상품을 선별하여 꼼꼼히 잘 체크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보험료가 1만원만 차이가 나도 20년을 납부하게되면 240만원이라는 적지 않은 보험료 차이가 나게 됩니다. 보험가입 시 보험료 (실비보험료)를 꼼꼼히 잘 체크 한 후 가입 해야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여러 회사의 꼼꼼한 분석과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통해, 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갱신형 실비보험과 갱신형 의료 실비보험의 상품별 장,단점과 보험료 비교까지 꼼꼼히 잘 체크하여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단순히 의료 실비보험 가입 상담만이 아닌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여 보장대비 보험료의 효율을 가장 나은 조건으로 설계받을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보험상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