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뉴스속보 오늘의뉴스 실시간뉴스 3분 – 15억 원이 넘는 주택에 금지됐던 주택담보대출을 다시 허용

뉴스속보 오늘의뉴스 실시간뉴스 3분 – 15억 원이 넘는 주택에 금지됐던 주택담보대출을 다시 허용

● 어젯밤 9시까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주일 전보다 3만4천여 명으로 집계돼 목요일 같은 시간대 기준으로 6주 만에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개량 백신 접종 대상이 18세 이상으로 확대된 가운데 사전예약 첫날 10만 명이 예약했습니다.

●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탈북 어민 강제북송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 안보 라인 핵심 인사들이 위법하거나 부당한 조치가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여당은 방탄 기자회견이자 자기항변이라고 평가절하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세 번째로 고위공직자들의 재산 등록사항이 공개됐습니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1일까지 임용되거나 퇴직한 공직자들이 포함됐는데요. 가장 많은 재산을 신고한 공직자는 445억 9,000만 원을 신고한 대통령실 이원모 인사비서관이었습니다.

● 정부가 침체된 주택시장을 되살리기 위해 15억 원이 넘는 주택에 금지됐던 주택담보대출을 다시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투기 과열지구에서도 집값의 절반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미국 정부가 북한이 미국이나 동맹국에 핵공격을 하면 정권의 종말을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또 북한이 핵 기술이나 핵 물질 등을 다른 국가에 이전할 경우에도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유럽중앙은행이 두 달 연속 기준금리를 0.75%p 올리는 자이언트 스텝을 단행했습니다. 물가 상승률을 2%까지 낮추기 위해 당분간 금리를 올리겠다는 방침입니다.

● 미국의 3분기 경제성장률이 시장 전망을 웃도는 2.6%로 올해 첫 플러스 성장을 기록하며 기술적 경기침체 상태에서 벗어났습니다. 일시적인 무역수지 개선을 제외하면 경기둔화를 시사하는 지표가 많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우리나라가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제공하면 한·러 관계가 파탄 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그동안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뺀 군수와 의료 물자 등을 제공했지만, 살상 무기는 지원할 수 없다는 뜻을 밝혀왔습니다. 푸틴 대통령이 우리나라를 지목해 우크라이나 지원을 직접 경고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입니다.

● 일본 정부가 국민연금 중 기초연금 납입 기간을 현재 60세에서 65세까지 5년 늘리는 방향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5년 법 개정을 목표로 이달부터 연금제도 개혁을 위한 논의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법 개정이 이뤄지면 기초연금에 1인당 5년 동안 추가로 내게 되는 금액은 우리나라 돈으로 97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 중국 남부 지방에선 대형 산불이 발생해 당 대회 기간 내내 타올랐지만, 전혀 보도되지 않았습니다. 진화 작업 중 순직한 소방관 2명의 추모 행렬에 수십만 명이 쏟아져 나왔는데, 분위기가 심상치 않았다고 합니다. 오로지 시진핑 개인숭배 현상까지 나타나는 가운데, 주가 폭락과 위안화 평가 절하 등 자본 이탈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 계곡에서 남편을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있는 이은해에게 법원이 무기징역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죄책감도 없이 살해시도를 반복했다면서 사회로부터 영구히 격리해야 한다고 선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사망 보험금 8억 원을 노린 범행이란 점, 복어 독을 탄 음식을 먹이는 등 두 차례 살인 미수 범행도 인정했습니다.

● 초등학교 1학년 5명 중 1명이 수학에 흥미를 못 느끼는 잠재적 수포자, 즉 수학포기자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학교 현장에서는 수학 교과서가 어렵다는 지적이 많다고 하는데요. 수학을 처음 접하는 초등학교 1학년 교과서가 연산을 선행 학습했거나 한글을 뗀 아이를 기준으로 집필됐다는 겁니다.

● 서울 지방의원 4명 중 1명이 투잡을 뛰면서 돈을 벌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임대사업으로 연간 4억원의 이익을 얻고 있는 의원도 있다고 합니다. 서울 시의회와 구의회 의원들의 연 의정활동비 총액이 40006000만원대인데 서울 구의원 중 임대사업으로 겸직 수익을 신고한 의원들의 연간 수입 평균이 5000만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 우리 민법은 8촌 이내 친척끼리 결혼하는 근친혼을 금지하고 있는데요. 이 조항이 위헌인지 다툰 헌법소송에서 헌법재판소가 합헌이라고 결정했습니다. 다만, 이미 이뤄진 8촌 이내 결혼을 무조건 무효로 하도록 한 법조항은, 손질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 치매는 환자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고통받지만, 그동안 신약 개발은 번번이 실패했는데요. 부작용은 훨씬 적은 새 치매 신약 후보 물질 레카네맙이 미국에서 개발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에서 개발 중인 치매 신약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면서, 치매 극복에 대한 희망도 조금씩 살아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10년 만에 회장직에 올랐습니다. 반도체 위기와 사법 리스크 등 녹록지 않은 상황 속에 어떤 리더십을 보여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작년보다 늘어 3분기 최대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이 1년전보다 31%나 떨어졌습니다. 반도체 가격이 많이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전세계 경기침체의 여파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한 겁니다.


● 중국 남부 지방에선 대형 산불이 발생해 당 대회 기간 내내 타올랐지만, 전혀 보도되지 않았습니다. 진화 작업 중

● 스프레이나 페인트로 공공장소에 낙서하듯 그리는 그림을 그라피티라고 하죠. 최근 국내 6개 도시의 지하철 기지가, 이 그라피티를 그리는 일당에게 뚫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라피티를 거리의 예술로 인정하는 나라도 있지만, 이번 그라피티는 지하철 차량에 그려진 거라서 그 자체로 공공기물 훼손이기도 하고, 또 지하철 기지라는 보안시설을 침범했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 최근 미국의 영화나, 대중음악 시상식마다 올해 수상 후보들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드라마 파친코의 김민하 씨가 미국 독립영화제 고담 어워즈의 최우수 연기상 후보가 됐습니다. 어제 공개된 명단에 따르면 파친코는 최우수 장편 시리즈와 최우수 연기상까지 2개 부문 후보를 배출했고 국제영화상 후보로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올랐습니다.

● 제네바 국제음악 콩쿠르는 1939년 시작한 세계적인 권위의 음악 경연대회인데요. 작곡가 김신 씨가 스위스 제네바 국제음악 콩쿠르 작곡 부문에서 우승했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작곡과를 졸업한 김신은 현재 영국 왕립음악원 작곡 석사과정에 재학 중입니다. 지난달에는 루마니아에서 열린 제오르제 에네스쿠 국제음악콩쿠르 교향악 작곡 부문에서도 우승했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뉴스속보 오늘의뉴스 실시간뉴스 3분 – 15억 원이 넘는 주택에 금지됐던 주택담보대출을 다시 허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